◯ 기획의도
피아니스트와 연극배우의 콜라보 공연입니다.
이 공연은 피아노 리사이틀과 연극을 접목하여 시민들이 클래식 음악에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인문학적 관심을 높이고, 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연출의도
이 공연은 쇼팽의 발라드 전곡을 연주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클래식 음악에 다소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관객들을 위해, '발라드’라는 말이 서사라는 뜻을 담고 있듯이,
각 곡의 배경과 쇼팽이 겪었던 감정과 상황을 연극적으로 표현합니다.
피아노를 치는 뮤즈와 현재 차원으로 환생한 쇼팽 간의 대화를 통해 그 시대의 감성과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관객들은 몰입하여 음악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경험하는 의도를 담았습니다.
○공연내용
어렸을 때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던 뮤즈는 중간에 피아노를 포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그러나 직장을 다니면서 어렵게 피아노 학과를 마치고, 서울 합동 공연에서 쇼팽의 발라드Ⅰ을 성공적으로 연주했습니다.
쇼팽의 매력에 흠뻑 빠진 뮤즈는 여세를 몰아 쇼팽의 전 곡을 연주하기로 결심하고 열심히 준비하여 드디어 개인 리사이틀을 열게 됩니다.
양자역학적 다중 평행 이론과 다 차원의 이론에 의해 차원 여행을 하던 쇼팽은
뮤즈의 서울 공연에서 자신의 곡을 가장 좋아하며 간절히 부르는 소리를 감지하고,
시공간을 넘어 이 차원의 10개월의 시간을 지나 뮤즈의 공연장에 나타나게 됩니다.
발라드Ⅰ을 연주를 마치고 관객에게 인사를 하는 순간, 조명이 꺼지면서 쇼팽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쇼팽은 뮤즈가 놀랄까 봐 애써 이해 시키고, 자신이 쇼팽임을 인정받습니다.
그리고 발라드Ⅰ부터 Ⅳ까지, 고향 폴란드가 전쟁으로 파괴되었을 때의 심경,
사랑하는 여인과 힘들었던 상황 등 발라드를 작곡했던 당시의 감정을 회상하며 뮤즈와 대화를 나눕니다.
뮤즈는 그 곡들을 애정과 열정을 담아 연주합니다.
어려움을 딛고 결국 피아니스트가 된 뮤즈를 남겨두고, 쇼팽은 마지막 곡을 듣고 또 다시 길고 먼 시공간 속으로 사라집니다.
◯ 기획의도
피아니스트와 연극배우의 콜라보 공연입니다.
이 공연은 피아노 리사이틀과 연극을 접목하여 시민들이 클래식 음악에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인문학적 관심을 높이고, 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연출의도
이 공연은 쇼팽의 발라드 전곡을 연주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클래식 음악에 다소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관객들을 위해, '발라드’라는 말이 서사라는 뜻을 담고 있듯이,
각 곡의 배경과 쇼팽이 겪었던 감정과 상황을 연극적으로 표현합니다.
피아노를 치는 뮤즈와 현재 차원으로 환생한 쇼팽 간의 대화를 통해 그 시대의 감성과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관객들은 몰입하여 음악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경험하는 의도를 담았습니다.
○공연내용
어렸을 때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던 뮤즈는 중간에 피아노를 포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그러나 직장을 다니면서 어렵게 피아노 학과를 마치고, 서울 합동 공연에서 쇼팽의 발라드Ⅰ을 성공적으로 연주했습니다.
쇼팽의 매력에 흠뻑 빠진 뮤즈는 여세를 몰아 쇼팽의 전 곡을 연주하기로 결심하고 열심히 준비하여 드디어 개인 리사이틀을 열게 됩니다.
양자역학적 다중 평행 이론과 다 차원의 이론에 의해 차원 여행을 하던 쇼팽은
뮤즈의 서울 공연에서 자신의 곡을 가장 좋아하며 간절히 부르는 소리를 감지하고,
시공간을 넘어 이 차원의 10개월의 시간을 지나 뮤즈의 공연장에 나타나게 됩니다.
발라드Ⅰ을 연주를 마치고 관객에게 인사를 하는 순간, 조명이 꺼지면서 쇼팽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쇼팽은 뮤즈가 놀랄까 봐 애써 이해 시키고, 자신이 쇼팽임을 인정받습니다.
그리고 발라드Ⅰ부터 Ⅳ까지, 고향 폴란드가 전쟁으로 파괴되었을 때의 심경,
사랑하는 여인과 힘들었던 상황 등 발라드를 작곡했던 당시의 감정을 회상하며 뮤즈와 대화를 나눕니다.
뮤즈는 그 곡들을 애정과 열정을 담아 연주합니다.
어려움을 딛고 결국 피아니스트가 된 뮤즈를 남겨두고, 쇼팽은 마지막 곡을 듣고 또 다시 길고 먼 시공간 속으로 사라집니다.